렌탈 뷰
SSD 가격하락 구매적기 노트북 렌탈

SSD가격이 작년 말부터 계속 하락중이라고 합니다.

 

지금이 구매적기일지 더 떨어질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래도 당장 구매가 필요하다면 이번 기회에 고용량으로 구매하세요.

 

solid-state-drive-g1e780f54a_1920.jpg

 

 

SSD 특성상 저장용량이 가득차면 느려지는 증상이 생기거나 오류발생빈도가 증가하기도 합니다.

 

요즘은 운영체제용으로 NVME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같은 NVME 모델이라도 용량에 따라 읽기,쓰기 속도가 차이나기도 하고 당연히 TBW(제조사 보증 데이터 쓰기양)도 큽니다.

 

그러면 용량 큰 모델만 사면 되나? 하겠지만 메모리 저장 방식도 고려해 구매해야 합니다.

(신뢰성 있는 회사 선택은 당연~)

startup-gc99d0973a_1920.jpg

지금은 사라진 SLC 방식과 MLC 방식 SSD는 없어졌는데요 같은 낸드 크기에 용량에 이점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속도 빠르고 수명도 긴 SLC방식이 사라진건 아쉽...)

 

자주 기록하고 지우는 작업을 반복하는 블랙박스 메모리의 경우 대부분 MLC 방식인데요.

이마저도 MLC방식은 점점 사라지고 있는 추세이고 고용량 메모리는 TLC 방식이 대부분입니다.

 

SLC,MLC 방식후에 나온 TLC 같은 경우 초기에는 안정성 이슈로 TLC 제품은 구매를 꺼려했었는데요.

시간이 꽤 흐른 지금은 많이 개선되어 TLC 방식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전부터는 QLC 방식도 나오고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안정성에 대한 신뢰가 떨어집니다.

저장매체인 SSD는 안정성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SLC,MLC,TLC,QLC 순으로 셀당 저장용량이 큰대신 쓰기속도는 느리고 수명이 짧음)

 

외산업체 W땡사 같은 경우 원래 TLC로 판매중인 모델을 공지도 없이 QLC로 바꿔 판매하면서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비난을 받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QLC도 많이 개선되고 신뢰성을 확보 할 수 있다면 TLC처럼 주류 방식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handshake-g13d4c9d81_1920.jpg

 

 

 

 

 


대형모니터대여 대형모니터렌탈 대형모니터임대 던파PC대여 던파PC렌탈 데스크탑PC렌탈 데스크탑단기렌탈 데스크탑대여업체 데스크탑랜탈업체 컴퓨터렌탈365 데스크탑렌탈업체 노트북렌탈365 데스크탑렌트업체 데스크탑임대업체 델컴퓨터렌탈 돌비노트북렌탈 듀얼모니터대여 듀얼모니터렌탈 듀얼모니터임대 디자인노트북대여 디자인노트북렌탈 디자인노트북임대 라데온프로컴퓨터대여 라데온프로컴퓨터렌탈 라데온프로컴퓨터임대 라이젠노트북대여 라이젠노트북렌탈

이 게시물을

SEARCH